익은꿀

잇 몸에 꿀을 바르고 양치질을 안해도 되나요?

철리향 2020. 1. 16. 09:50

안녕하세요.

올겨울은 유난히도 따뜻한 겨울인듯 싶습니다.

제가 인지한 겨울중 젤 따뜻한 겨울이네요.

1월 중순인데도 눈이 안옵니다.

그러하더라도 계절은 변하고 봄을 향해 가고 월동중 꿀벌들은 겨울잠을 자고 있습니다.

제가 생산한 슈퍼꿀을 잇몸에 바르면 양치를 하지 않아도 되냐는 질문을 하신분이 계시네요.

슈퍼꿀은 항균력이 강해서 양치질후 잇몸에 바르거나 솜에 묻혀 덧대거나

입안에 물고 있으면 따로 양치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마누카꿀을  UMF 항산화수치가 낮은 것을 드셨던분이 충치가 생겻다고

하소연 하며 전화주셨었습니다.

숙성 강도가 낮으면 인공 농축을 하여 진한다 하더라도 항균력이 없기 때문에 이런 충치 예방을 가질수 없습니다.

유사품이 많은 꿀의 특성상 주의를 요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0년 1월 16일 목요일

오전9:00

도착한 꿀 잘 먹고 있습니다^^

 

혹시

잇몸이 안 좋은데

꿀을 잇몸에 바르니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잇몸에 먹을때 묻히고

양치 하지 않고 지내거나 자도

괜찮은건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답변:오전 9:10

네. 잘받으셨군요.

잇몸에도 좋습니다.

양치하고 바르거나 솜에 묻혀 덧대 놓아도 자체 항균력이 강해서 다시 양치 하지않아도 좋습니다.

 

양치질은 치아쪽에서 잇몸쪽으로 해야 좋더군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전9:23

좋은 꿀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역시 그렇군요^^

 

일반꿀 먹으면 충치 생길까봐

꼭 양치를 해야하는데

 

익은꿀(슈퍼꿀)은 잇몸에 바르고 자도

오히려 시원한 느낌이 들어 신기해서 여쭈어보았습니다.

 

꿀 자체가 잇몸 치료제가 될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오늘 집사람과 딸에게도 소개했더니 무척 맛있다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