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해소

익은꿀은 변비에 좋습니다.

철리향 2008. 9. 17. 07:44

 

철리향님~ 모듬익은꿀1병,아카시아 익은꿀 1병 신청합니다..
고새 다먹었네요~ 신랑이 많이 피곤해 했었는데 아침에 일어나 꿀물마시고 나면 몸도 가볍고 좋다하더군요~ 다먹어간다하니 아쉽다고 해서 재주문들어갑니다..^^
4살짜리 꼬맹이도 변비가 심했는데 매일은 아니지만 2일에 한번 정도로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좋은꿀 알게되서 너무 좋네요~^^ 입금하고 쪽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8.08.04 14:08
기쁘게도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익은꿀은 몸에 부족한것을 채워주고 막힌것을 뚫어주는 것 같습니다. 결국 성경에서 말한것 처럼 "몸이 좋아지는것"잠언24:13이 맞는것 같습니다. 오늘 한쌍의 원앙 보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8.08.04 15:47
 
익은꿀은 이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꿀이 들어온 상태입니다.

꿀벌들은 일시에 많은 생꿀이 들어오면 숙성시키는 일에 가담하고 꿀따러 가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익혀지는 동안 꿀벌은 향을 제거합니다.하지만 완전 제거는 아니라고 합니다.

 

자료입니다.



익은꿀은 유익하다

꿀은 꽃꿀을 가지고 있는 꽃들에서 생긴다. 이것은 벌들을 포함하여 곤충들을 끌어 들인다. 설탕과는 달리, 꽃꿀 속에는 사람의 건강에 필수적인 여러 가지 무기질이 들어 있다. 벌들은 이 달콤한 ‘주우스’를 깊이 들이 마신 후, 그들 몸에서 거기에 여러 가지 효소들과 개미산을 첨가시킨다. 이것은 설탕을 소화시켜 변화시킨다. 벌통에 돌아와서 처리하는 과정에서 수분을 증발시킨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익은 꿀은 약 41‘퍼센트’의 과당 즉 가장 당도가 높은 당을 함유하게 된다. 거기에는 또한 35‘퍼센트’의 포도당, 17‘퍼센트’의 수분, 2‘퍼센트’의 자당 및 소량의 무기물과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다. 한 권위자에 의하면 꿀속에서 450여가지 ‘아미노’산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꿀에는 또한 인간 몸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성분이 들어 있다. 이 모든 것들은 꿀이 아주 맛이 있고 건강 식품이 되게 한다.

꿀은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좋다. 꿀은 순한 하제이며 하루에 찻술로 반씩 아기들에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리 소화가 된 음식이기 때문에 꿀은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변비를 해소시키는 한편, 고혈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꿀은 속히 ‘에너지’화하는 음식이며 거기 들어 있는 ‘아미노’산은 몸속에 칼슘분을 축적시켜 줄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꿀은 순한 진정제로서 잠이 오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정 기간 매 식사 때마다 찻술로 둘씩 꿀을 먹으면 건강이 쇠약하고 신경이 과민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꿀과 그 가치」, ‘D. C. 맥길’ 문학박사 저) 성서 필자는 좋은 근거로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내 아들아 꿀을 먹으라. 이것이 좋으니라. 송이꿀을 먹으라. 이것이 네 입에 다니라.”―잠언 24:13.